모에카키 갤러리 이용안내
Home / 모에카키 갤러리 이용안내

모에카키 갤러리 이용안내

모에카키(Moekaki)는 Moeboard + Oekaki를 합쳐서 만든 단어입니다.

모에카키는 누구나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곳입니다.
(지금부터 그림 그리는 모든 분들을 일컬어 작가님이라고 표현하겠습니다.)
모에카키에서 작품을 그리는건 작가님의 PC에서 작업 후 서버로 업로드하는게 아닙니다.
모에보드에서 직접 작품을 그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작품에 대한 레이어정보는 모에보드에 그대로 남습니다.
물론 작가님 본인만 로그인 하여 수정이 가능합니다.
장점은 모에카키갤러리에 등록된 작품은 그 자체로 작가님의 본인인증입니다.

모에카키에 등록된 작가님의 작품은 타인이 도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모에카키갤러리는 작가님이 작품을 직접 그려야만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작가님의 모에카키갤러리 등록은, 어느정도의 그림도용 억제효과가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최소한 이메일 주소는 정확하게 입력해 주셔야 하며 로그인한 상태로 그린 그림이여야 합니다.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 또는 비회원인 상태로 그린 그림은 도용에 대한 보호를 해드릴 수 없습니다.

지금부터는 이용에 관한 주의사항입니다.
서버에 직접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인터넷품질이 아주 중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작업도중에 인터넷이 끊기면…어떤 대형 참사가 발생할지 모릅니다.
그리고 모에카키는 작가님의 그림을 저장하고, 그 후 수정이 가능합니다. (레이어까지 모조리)
그러니 너무 욕심부리지 마시고, 일단 등록하셨다가 수정하시길 권유드립니다.
물론 작가님이 본인 시스템과 인터넷에 자신있으면 몇시간 작업을 하셔도 무관합니다.

WACOM 타블랫을 사용하는 경우, Windows 잉크 사용 옵션을 체크하셔야 펜압력이 동작합니다.
선정성이 매우 높은 그림이나 보는 이로 불쾌감을 일으킬 수 있는 그림의 경우 관리자가 통보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모에카키 갤러리는 ChickenPaint 기반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캔버스가 크롬(Chrome)브라우저에서 가장 잘 동작합니다.

ChickenPaint is an HTML5 port of Marc Schefer’s excellent multi-layer drawing Oekaki Java applet ChibiPaint.